가수 허각 씨는 지난해 4월 갑상선암이 발견돼 암 수술을 받았습니다.다행히 현재는 건강이 많이 호전된 상태라고 합니다. 갑상선암은 흔히 좋은 암이라고 불립니다.하지만 착한 암이라도 암은 암이며 방치하면 사망률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조기에 발현해 수술 등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밀한 화상검진으로 갑상선암을 조기 진단하는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갑상선암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먼저 갑상선은 갑상선 호르몬을 생산하고 저장하고 필요에 따라 혈액으로 내보내 전신에 있는 여러 장기의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매우 중요한 내분비 기관입니다. 목 앞에 나비 모양으로 위치하고 갑상선에 혹이 생긴 것을 합쳐서 갑상선 결절, 갑상선암이라고 합니다.
갑상선암은 40~50대가 가장 많이 발생하지만 20~30대 등 다른 암에 비해 비교적 젊은 나이에 발생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발생하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남성에게도 비교적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의 확실한 위험인자는 갑상선 방사선 노출입니다.초경이 늦어질수록 위험도가 높아지고 초산이 늦어질수록 갑상선암 발생이 증가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거의 초기 증상이 없어요. 가장 흔한 증상은 대부분 목에서 혹이 닿는 것입니다. 쉰 목소리, 삼키기 장애 등은 상당히 진행된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심하면 암이 진행되면서 신경을 침범하고 쉰 목소리나 만성 기침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식도를 침범하여 음식을 삼키기 어렵게 하고 기도를 침범하여 호흡장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는 이미 충분한 갑상선암 진단 사례와 많은 고주파 치료 경험을 가진 갑상선 진단 및 시술 검진센터입니다.갑상선 결절검사(암 판정)는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실시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충분한 조직을 얻어보는 것이 아니라 미량의 세포를 흡입해 보기 때문에 실제로 암인데 암이 아니라고 위음성 결과가 나온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갑상선 세포 검사의 경우에도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세포를 흡입하는 양이 매우 소량이기 때문에 세포도말에 이르기까지 매우 섬세한 시술이나 작업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초음파 영상, 공간 시술 개념이 기본적으로 무장된 영상 진단 전문의가 적임자입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초음파사 없이 항상 숙련된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초음파 검사와 갑상선 고주파 치료 등을 하고 검사 결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치료의 시작은 명품영상검진부터, 갑상선암을 예방하고 싶다면 명진단영상의학과 명품영상검진을 받아보세요!
http://www.mdrc.co.kr/landing/index.php
궁금하실 때 네이버톡 해주세요!
궁금하실 때 네이버톡 해주세요!명진단영상의학과의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396 (주)귀뚜라미보일러 사옥 빌딩명진단영상의학과의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396 (주)귀뚜라미보일러 사옥 빌딩